윤현영 웨딩플래너가 소개하는 '이색적인 스몰웨딩 스토리' > 작은결혼 이야기 | 작은결혼정보센터

전체 서명

98,841

  • 98,841전체서명
HOME > 아름다운 결혼이야기

전체: 98,841

아름다운 결혼이야기

작은결혼 이야기

윤현영 웨딩플래너가 소개하는 '이색적인 스몰웨딩 스토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1-06 16:19 조회3,714회 댓글0건

본문

 

윤현영 웨딩플래너가 소개하는 '이색적인 스몰웨딩 스토리'

요즘들어 셀프웨딩이나 스몰웨딩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듯 하다. 전문가의 도움없이 스스로 준비한다고 해서 붙여진 셀프웨딩과 소규모 예식이라서 스몰웨딩이라고 말하며 관심을 갖게 된 가장 일차적인 이유는 아무래도 예식의 규모가 작다는 것 뿐 아니라 결혼비용에 대한 절약도 포함된 의미라고 생각된다.

정형화된 웨딩업계 입장에서 보면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실속화된 웨딩패키지에 대한 관심을 점점 색다른 것 특별한 것으로 옮겨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실상 현실이 그렇지 않기에 바라는 것 만큼의 스몰웨딩을 진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06adc6b4996e994b9e262d00c2c42199_1452064

얼마전 어느 한 커플은 정말 그들만의 작은결혼을 준비하여 진행한 커플이 있다. 지인의 카페에서 예식겸 피로연을 겸하고 꽃장식과 부케 또한 지인들과 함께 마련 하는등 피로연 음식도 배달음식과 주문음식으로 세미뷔페를 열고 밤이 늦도록 신나는 파티를 즐겼다.

웨딩촬영 역시 지인의 스튜디오에서 3~4장 정도 되는 컷으로 30분 정도 촬영을 진행하고 그 사진으로 플랜카드와 액자등을 만들어 실내장식도 하고 무엇보다도 꽃장식이 가능한 오브제와 입구의 아치등을 그들이 직접 제작하여 설치까지 하고는 신부의 드레스와 헤어장식, 웨딩슈즈까지 신부가 직접 골라 예식을 진행했다. 이들이 유일하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았던 부분은 신부와 신랑의 메이크업으로 이 부분만큼은 전문 메이크업샵에서 받았었다.

신부입장도 하객들의 비누방울 불기와 BGM을 대체한 리코더로 특별입장으로 하객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하였고 신랑이 미리 준비한 혼인서약겸 충성맹세는 다시 한번 하객들에게 큰 웃음을 주는 시간이었다.

  06adc6b4996e994b9e262d00c2c42199_1452064

이 커플의 예식은 비용을 산출하기 어려울 정도로 커플링 한복 예복도 생략하고 스드메 웨딩패키지 또한 지인들의 도움으로 한 예식이었다. 어찌보면 예식이라기 보다는 그들의 모든 절친들과 함께 여는 파티처럼 그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렇게 예식을 계획하면서 신랑쪽 부모님의 극심한 반대가 있었으나 신랑측의 피로연만큼은 부모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진행하는 조건으로 둘만의 이벤트결혼식 진행을 가능하게 했다며 신부측 부모님은 오히려 독특하다고 좋아하셨다고 한다.

이 커플의 직업이 조경과 인테리어를 하는 직업이니 만큼 미술전공으로 미적 감각이 뛰어남과 실무가 가능한 부분도 있었음을 참고하면서 주변의 도움을 받아 이러한 작은결혼을 준비해 보는것도 비용을 줄이는 방법중에 하나인 것 같아 소개해 본다.

* 현재 윤현영 플래너는 작은결혼정보센터 '작은결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작은결혼컨설팅 전담 플래너로 활동 중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